본문 바로가기

LPGA+여자 프로골프

KLPGA·LPGA 동시에 한국서 대회 열려..LPGA 전세계 최고 선수들 총출동

728x90
반응형

 

KLPG · ALPGA 동시에 대회 열려

이번 주 한국에서는 2개의 여자프로골프 대회가 열린다.

KLPGA 대회 '상상인·한국경제TV 오픈'과 LPGA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이번 주 2023.10.19() ~ 10.22()에 열린다.

 

'상상인·한국경제TV 오픈'은 올해 처음 열리는 대회이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은 4개의 아시안 스윙 대회 중 두 번째이다. 지난주에는 상하이에서 '뷰익 LPGA 상하이'가 열렸다. 

 

KLPGA 최고의 선수들 모두 총출동

KLPGA는 자체 통계를 통해 K랭킹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KLPGA에서 활동하는 선수들을 대상으로 매주 순위를 발표하는데 이번 주 탑10 선수들이 모두 출전한다.

 

이번 주 KLPGA 빅 매치 '상상인 · 한국경제TV 오픈'. 사진 KLPGA 공식 SNS

 

LPGA-세계랭킹 탑10, 탑 30, 탑 50 서울에서 우승경쟁

전 세계 여자스타 선수들 총집합..메이저 대회급 필드

LPGA에서 워낙 한국 여자 선수들의 성적이 좋았고 또 활동하는 선수도 많은 만큼 LPGA 선수들은 한국을 사랑하고 좋아한다. 이번 대회에도 세계랭킹 탑10 중 영국의 찰리 헐을 제외 하곤 모두 출전한다. 찰리 헐은 부상 중이다. 

 

또 올해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한 선수 릴리아 부(2승), 셀린 부티에, 앨리슨 코퍼즈, 루오닝 인의 샷도 볼 수 있다. 세계랭킹 탑 30 선수 중 찰리 헐과 아일랜드 출신 리오나매과이어만 출전명단에 없다. 올해 솔하임컵 영웅 스페인의 카를로타 시간다, 태국의 주타누간 자매, 2023 LPGA 최고의 루키 로즈 장 등  흡사 메이저 대회 급이다.

 

전세계 탑랭커 총출동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사진 속의 리디아 고는 전년도 챔피언이다. 사진 LPGA 공식 SNS

 

LPGA서 활동 중인 한국 선수들

막강 화력으로 우승경쟁

고진영을 필두로 김효주 신지애 전인지 유혜란 최혜진 류소연 김세영 이정은6 박성현 등 한국선수만 20명이다. 또 아마추어 선수 박서진 윤다빈 오수민도 초청 선수로 세계 최강 선배들과 기량을 겨룬다.

 

*바로 위 표에서  '상상인·한국경제TV 오픈' 필드 중 54홀 컷은 36홀 컷의 오기입니다. 죄송합니다.

 

 

 

728x90
반응형